㈜건강사랑 ‘레드클레오’, 기능식품상 수상

2015091059334529

 

바이오벤처기업 ㈜건강사랑의 레드클레오가 56개국 1,000여개 제품이 출품한 2015 홍콩비타푸드아시아에서 ‘최고의 기능식품상’을 수상했다.

비타푸드아시아는 2011년부터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는 기능식품 원료소재, 뉴트리코스메틱(먹는 화장품), 식이보충제와 관련된 유일한 아시아포럼으로, 올해는 전세계 200여 제약회사 및 건강기능식품회사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포럼에서 ‘최고의 기능식품상’을 수상한 ㈜건강사랑의 레드클레오는 갱년기지수(KI지수) 11가지 상태 모두를 개선하는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과 내장지방, 체지방, 피하지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HCA, 그리고 뼈 건강, 골다공증 위험감소를 돕는 복합기능을 한번에 관리하도록 멀티비타민, 미네랄까지 과학적으로 배합해 개발된 제품이다.

㈜건강사랑 기업부설연구소는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이용하여 국내 유명대학병원에서 국내 40~60세의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인체적용시험결과, 섭취 4주 후부터 갱년기 상태 척도인 KI지수 11가지(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현기증, 피로감, 관절통/근육통, 두통, 가슴 두근거림, 질건조감)가 모두 유의적으로 개선, 폐경기상태까지 개선됨을 확인하였다.

또한, 갱년기 유도모델 동물 실험으로 대표적 갱년기 상태인 비만, 혈중지질, 골다공증에 대한 개선 효과 및 에스트로겐 유사활성을 확인한 결과 12주간의 경구투여에 의해 ‘49%의 체중 감소’와 ‘57%의 복부지방 감소’, ‘TC·LDL의 감소 및 HDL의 증가 통한 혈중 지질개선’, ‘7%의 골밀도, 56%의 골강도 증가 및 골흡수도 억제를 통한 골다공증개선’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과학적 데이터를 근거로 ㈜건강사랑의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원료로 인정 및 등록을 허가 받았으며, 지식경제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에서 특허로 등록돼 현재는 중국대형제약사 및 의료기기 제조사에 약 550만 달러 수출계약 및 허가를 마친 상태다.

㈜건강사랑 마케팅본부장은 “갱년기 여성을 위해 안전한 성분을 개발하고자 했던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은 이미 호르몬 대체요법(HRT)를 불신하는 세계여성들에게 부작용이 없는 검증된 안전한 소재로 각광받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강사랑은 2000년에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원료개발 및 제조·판매업체로 ‘닥터슈퍼칸’, ‘닥터써큐원’, ‘닥터레드퀸’ 등 6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판매 중이며, 기능성 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신소재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박윤주 기자 pyj@yutongdaily.com

유통데일리

http://www.yutongdaily.com/sub_read.html?uid=21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