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사랑,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되는 기능성 원료 개발

20150602113425606

 

바이오벤처기업 (주)건강사랑이 개발한 ‘기능성석류농축물질(P-estroHL)’은 12년의 집중 연구를 통해 개발된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이다.

이는 건강사랑의 기업부설연구소와 국내 유명대학병원 임상시험센터가 공동으로 총 8건의 대규모 인체적용시험 및 동물실험을 통하여 섭취 4주 후부터 여성 갱년기상태 척도인 KI지수 11가지 현상 모두와 폐경기 상태 척도인 MRS지수 개선을 유의적으로 확인한 식물성 순수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국내(등록2건, 출원1건), 미국(등록1건), 중국(출원1건), PCT 출원을 통해 제조방법 및 용도에 대한 특허기술을 확보해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갱년기 및 폐경기 시장석권에 나섰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으며 발전하고 있는 건강사랑은 지난 5월 18일 aT센터에서 진행한 ‘2015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기능성석류농축물질(P-estroHL)’으로 금상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 세계 24개국의 260여 발명품이 참가하는 세계적 규모의 유일한 여성발명대회인 ‘2015 대한민국여성발명대회’는 여성을 위한 발명품의 홍보와 유통촉진을 위해 열렸다.

(주)건강사랑은 ‘고함량의 엘라그산을 포함하는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용 석류농축물질’로 금상 수상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데 전문가들은 건강사랑이 갱년기여성건강과 함께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한편 (주)건강사랑은 지식경제부로부터 ‘기능성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2012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연속 3회 인증, 모범납세자 국세청장,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국무총리상 등의 다수 수상경력으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그 공로를 대내외적으로 모두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대회에서 수상한 ‘기능성석류농축물질(P-estroHL)’을 주원료로 한 여성건강기능식품인 ‘닥터레드퀸’은 현재 NS홈쇼핑에서 시작으로 시중약국과 동시 판매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ealthy-family.co.kr) 및 전화(1688-2423)를 통해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사진>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권력중 국장과 (주)건강사랑 이해연 대표이사

(끝)

출처 : 건강사랑 보도자료

연합뉴스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50602113425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