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석류농축액의 피부 기능성 효능 및 기전 연구결과 세계적인 학술지에 등재

기능성 석류농축액의 피부 기능성 효능 기전 연구결과 세계적인 학술지에 등재

기능성 석류농축액의 피부건강에 대한 효능과 기전 과학적으로 밝혀

(주)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이사 이해연)가 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액(P-estro BL)”의 피부보습, 주름개선, 자외선에 대한 피부보호 등 피부 기능성에 대한 효능과 기전에 대한 연구결과가 세계적인 학술지에 등재되었다.

(주)에이치엘사이언스는 6월 23일 세계적인 학술지 “Experimental and Therapeutic Medicine”의 2017년 6월 온라인판에 자사가 개발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원료인 기능성 석류농축액의 피부 기능성에 대한 효능 및 기전에 관한 논문이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자외선(UV)에 의해 피부는 염증 및 콜라겐 분해 효소의 발현이 증가되어 피부가 손상되고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 논문은 기능성 석류농축액의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들에 의해 항산화, 항염 및 콜라겐 분해 효소(MMPs)들의 발현의 억제를 통해 자외선에 대한 피부보호의 기능성을 줄 수 있음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였다는데 의의가 크다.

논문에서는 자외선 조사를 통해 피부에 주름이 유도된 동물모델에서 기능성 석류농축액을 15주간 섭취시킨 후 피부 보습, 주름의 길이 및 깊이, 항염 효과 및 기전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주름길이는 19.2% 감소하였으며, 깊이는 33.4%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피부 수분함량은 47.7%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부 주름과 보습 효능을 나타내는 기전을 확인한 결과, 피부속 주름 및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이 30.9%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이는 콜라겐 합성 유전자인 COL1A1 및 COL1A2의 발현증가에 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피부속 보습 인자인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34% 이상 증가시켜 피부보습에 효능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복합기능성의 이너뷰티(inner beauty) 원료로서, 히알루론산 및 콜라겐 합성 증가를 통해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다. 현재 동 원료는 피부보습의 기능성 인정 이외,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 효능확인을 통해 “자외선에 대한 피부 보호”의 추가 기능성을 인정 받기 위해 식약처의 심사 중에 있다.

한편,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기능성 석류농축액을 주성분으로 한 이너뷰티 신제품을 3분기에 출시한 계획이다. 끝.

 

 

[ 보도자료 더보기 ]

에이치엘사이언스, 석류농축액 국제 학술지 등재 [해럴드경제]

에이치엘사이언스, ‘석류농축액’ 피부 개선 효과 세계적 학술지 등재 [머니투데이방송 MTN]